ABOUT ME

Today
Yesterday
Total
  • 방콕 찌라옌타포 : 왕궁에서 시내버스 타고 카오산로드 어묵국수 먹고 왔죠 봅시다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18. 13:25

오항 선은 방콕 하트 포 직원은 왕궁에서 시내 버스를 타고 카오산 로드의 법과 츠이라이에은타포옴크 면 3종 후기를 전하고 겟움니다. ​ ​ ​ ​

저번에는 방콕 시내에서 지하철을 타고 왓포까지 와서 사원안에 있는 샵에서 타이마사지를 받았어요. 사원 옆길 Sanam Chai Road에서 나빠지면 시내버스가 지나가지 않는다.없습니다. 여기서 3번, 9회, 43회 중 일프지앙을 타면 람브토우리과 카오산 거리에 갈 수 있습니다.​​​​

해가 좀 더워서 다음의 따라오는 524회 에어컨 버스를 타기로 했다.​​​​

요금은 일단 버스를 탄 후에 자리를 잡고 앉아 있으면 승무원의 언니가 픽업하러 옵니다. 목적지를 묻는 경우 "프라아체크"라고 스토리한다. 빨간 색 버스를 타면 8바트 정도지만 에어컨 버스와 5밧 더 비쌉니다.​​​​

더가 524번은 타고 이찬과 왕궁 사이를 지나가기 때문에 더 늦습니다.​​​​

왕궁 관람 후 카오산로드에 갈 경우 다른 창문에서 보트를 타도 되지만 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빠르고 간편하다.​​​​

참고로 왕궁 앞 도로는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차량 통행이 제한됩니다.​​​​

왕궁 가까이 타에 버스 정류장에서 32회 53회, 64회, 524번 가운데 포옹 와잉룰 타면 프라아티쯔의 선착장까지 갈 수 있습니다. (약 하나 0분)왓 포와 MRT Sanam Chai역 가장 출구 사이에서는 3번, 9회, 43회 524번 가운데 포옹 와잉룰 주으면 좋습니다. (약 하나 0분)​ ​ ​ ​

왓포에서 버스를 타고 왕궁을 지과의 프라아チェ 선착장까지 왔습니다.​​​​

정류장 바로 길의 건당신 편에는 소갈비 국수로 유명한 과인이소이가 보인다.​​​​

자기가 소이와 네바네바면의 큰댕꾸오이찹유안의 중간쯤에 있는 Soi Chana Songkhram에 들어갑니다​​​​

이 골목의 명칭은 소의 차이와 프지앙아송 크게 람이코 길이가 하나 00m정도밖에 되지 않습니다.​​​​

골목 끝에 도착하면 람부트리 로드가 시작됩니다.​​​​

오후가 되면 이 노천탕은 서양 관광객들로 가득 찹니다. 느긋하게 급은 맥주 1개의 여유를 즐기고 갑니다.​​​​

Soi Rambuttri는 1사후에 방문해야만 보다 분위기가 좋습니다.​​​​

이 노점상은 배틀트립에도 출연했던 로티숍입니다. 영업시 및 방문후기는 하단에 최초에 기재된 게시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​​​​

람브토우리로ー도에 끼고 걷는 차도가 나 오면 좌회전해서 60m직진하는 것이다.​​​​

당일 목적지인 구치라엔타포에 도착했습니다. 간판이 눈에 띄지 않으니 오직 종이본인일 뿐이다.​​​​

영업 시간은 아침 8시부터 오후 3시 카지임니다. 매주 수요일 휴무

이 가게는 카오산로드 어묵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​​​​

식당 앞에 사람들이 줄을 서 있을 수도 있는데요. 대부분 포장해 가는 것이기 때문에 식당 안에 빈 자리가 보이면 그럭저럭 들어가 앉으면 됩니다.​​​​

1반 적에게 이러한 현지인 맛있는 음식점에서는 태어나고 쵸소움 보이는 이들과 마주보고 섭취를 해야 할 일도요.​​​​

메뉴는 영어판도 있고

대한민국어 버전도 있습니다.​​​​

우동의 경우 태국어 메뉴에 적힌 가격이 하나 0바트씩 더 싸지만.​​​​

테이블 구석에 놓인 종이와 펜을 이용하여 태국어로 메뉴명과 수량을 적어서 직원에게 주면 태국어 메뉴가격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.​​​​

이 음식은 우리가 잘 아는 어묵이다. 맛도 한국 한국나이랑 좀 비슷해요 전혀 태국스러운 향기가 나지 않아요.​​​​

면류 자신이 오는 동안 아이의 피타이저로 집어 먹었습니다. 느끼하지 않고 간도 적당했어요.​​​​

어묵 알갱이가 박혀 있습니다만,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나지 않았습니다.​​​​

면을주문하는비결은면류,국물의종류,크기를순서대로내용하면되는데요. 면마다 잘 맞는 국물이 있기 때문에 제가 주문한 것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トム얌 면이 빠졌어요. 혼자 3잔 먹기 힘들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고잖구요.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의 입맛에도 맞지 않을 것입니다. 태국에서 국한식 베트남 쌀국수 맛이 본인은 먹을 것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.​​​​

생미는 아주 가는 쌀국수이고, 남사이는 맑은 국이라는 뜻이다. 태국에서 팔리고 있는 라이스 국수 중 가장 태국스러운 향기가 배제되어 있는 소의 맛있는 음식이네요. 어묵의 중간에 검은 얼룩이 보이는 것만 약간의 향신료가 약간 매운맛이 납니다. 국물은 얇은 돼지국물과 어묵 국물의 맛이 자신이지만, 담백하고 싱거워서 아침에 숙취에는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​​​​

양념이 부족한 분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테이블에 놓인 양념을 더해 먹으면 좋습니다. 저는 피쉬 소스만 조금 더해서 먹었어요.​​​​

이 식당의 대표적인 sound식인 옌타포는 원래 태국도 아니고 태국 sound식도 아닙니다. 양두부를 태국인이 듣는 대로 베꼈을 뿐. 이 sound식은 원래 중국인들이 두부를 파내 돼지고기와 가지 등 채소로 소를 채워 각종 양념에 끓여먹는 것이었는데 동남아로 옮겨가면서 두부토핑이 들어간 sound식 통칭어로 바뀌었습니다. 그래서 옌타포에만 유부 토핑을 넣는다.엔타포는 조금 굵고 약간의 점성이 있는 센렉 또는 센야이멘과 함께 잘 먹는 것이 맛있습니다. 비주얼과 맛이 과인라의 열무국수와 비슷해요. 채소는 뜨거운 안개 대신 모닝 글로리가 사용되고 있고, 조금 매운맛은 마한산과 고추로 만듭니다. 국물이 핑크빛을 띠는 이유는 케첩노령은 토마토 소스를 썼기 때문. ​​​​

바미는 에그누들입니다. 타이멘가게에서 '행'이라고 하면 국물이 없는 비빔면을 말합니다. '남'은 국물이 있는 거죠. 국어 메뉴에 행은 갈릭&오일로 적혀 있습니다. 익숙한 참기름과 약간의 말상이 그렇듯이 향이 나고 달콤한 맛이 나서 매우 매운 sound식을 싫어하는 분들은 엔타포와 함께 한 젓가락씩 번갈아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.​​​

​​​​​

밥 먹고 나서 다시 람부트리 로드 쪽으로 왔습니다. 역시 제 낮에는 뜨거워서 노천바에서 맥주 한 잔 마시기, 제 마사지 받으면서 쉬는 것 밖에 특별히 즐거움이 없어요.​​​​

입가심도 좀 하고 좀 쉬었다가 가려고 카오산 로드스터 벅스 지점에 들렀어요. 외관은 근사하지만 내부는 일반 방콕의 스타벅스점에 비해 훨씬 더럽습니다.​​​​

카오산 로드를 빠져나와서 근처 버스 정류장까지 걸어가고 있습니다.​​​​

민주기념탑 직전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방콕 시내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.

​​​​​​

저는 47번 버스에 탑승해 슴니다. 요금은 목적지 무관 8바트로 저렴한 편이지만 에어컨이 없습니다.​​​​

카오산 로드에서 버스를 이용하여 왓사켓까지 저렴하게 갈 수 있습니다.​​​​

이 버스는 BTS National Stadium도 지나가지 않습니다. 여기서 내리면 전철로 갈아타고 마스크할 수 있어요. 시암 패러건까지는 도보로 5분 정도 걸립니다.​​​​

숙소가 So/Bangkok등 룸피니 공원 근처라면, MRT에 타고 사나 무 차 역으로 가서 왓 포와 왕궁을 구경한 담 카오산 거리로 이동하고 3대의 면을 겪고 왓사켓까지 구경한 뒤 47번 버스를 이용해서 호텔로 돌아오면 됩니다.​​​​

사판탁신에서 수상버스를 타고 저녁 카오산로드에 다녀온 후기는 이전 게시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​​​​